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패드/추천 앱

기대되는 아이패드 슬라이드 제작 앱, Hyperdeck

by 재하 아빠 2020. 5. 26.
반응형

예전에 맥에서 Deckset이라는 슬라이드 제작 앱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마크다운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슬라이드를 만들 수 있어서 자주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이패드와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슷하지만 더욱 향상된 기능을 가지고 있는 Hyperdeck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목차
1. Hyperdeck 소개
2. Hyperdeck과 다른 앱 비교
3. Hyperdeck 베타 신청

📱 Hyperdeck 소개

 

Hyperdeck은 마크 다운을 이용한 슬라이드 제작 앱입니다. 마크다운이 무엇인지 생소하시죠? 문서를 작성할 때 글씨를 진하게 하거나, 글씨 크기를 변경할 때 상단에 있는 편집 아이콘을 누르게 됩니다. 그러나 마크다운을 활용하면 '**'라는 표시를 진하게 할 글씨 옆에 쓰기만 하면 자동으로 진하게 표시가 됩니다. **예시** 이런 식으로 씌우면 진하게가 적용이 되는 것이죠.

마크다운(markdown)은 일반 텍스트 문서의 양식을 편집하는 문법이다. README 파일이나 온라인 문서, 혹은 일반 텍스트 편집기로 문서 양식을 편집할 때 쓰인다. 마크다운을 이용해 작성된 문서는 쉽게 HTML 등 다른 문서형태로 변환이 가능하다.
(출처: 위키백과)

 

사실 직접 써보면 정말 편한 것을 알 수 있는데 백과 사전에 있는 마크다운 설명을 읽어봐야 더 헷갈리기만 합니다. 

 

그래서 이제 곧 출시되는 Hyperdeck이 더욱 반갑습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Deckset이라는 앱은 맥에서만 활용할 수 있어서 아쉬웠는데 Hyperdeck은 아이패드에서도 가능하다고 하니 더욱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yperdeck

뿐만 아니라 Hyperdeck은 코더들을 위한 여러 언어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저는 코더가 아니라 활용하기 어렵겠지만, 코딩을 배우고 싶은 입장에서 하나 하나 만져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 Hyperdeck과 다른 앱 비교

Hyperdeck과 Deckset, Keynote의 비교입니다. Hyperdeck의 입장에서 쓰여져 있어 Hyperdeck만 좋아 보이는데 Keynote가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더 좋습니다. 어쨌든 이 표를 통해 Hyperdeck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Deckset을 사용할 때 애니메이션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Hyperdeck은 애니메이션 배경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레이아웃이 더 다양하다고 합니다. 아이패드에서 잘 활용할 수 있는 드래그 & 드랍 옵션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제목Hyperdeck 베타 신청

Hyperdeck에서 퍼블릭 베타를 신청 받고 있습니다. 저도 퍼블릭 베타를 신청해서 대기 중입니다. 혹시 먼저 활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웹 사이트에서 퍼블릭 베타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https://hyperdeck.io


아이패드에서 잘 활용할 수 있는 Hyperdeck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정식 출시가 된다면 잘 활용 해보고 싶습니다.

 

❖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팁과 추천 앱 

추천 팁과 추천 앱으로 아이폰, 아이패드를 100% 활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