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 정보

내게 맞는 맥북 고르고 최저가로 사기

by 재하 아빠 2020. 4. 23.
반응형

맥북 종류가 참 많습니다. 크게 맥북은 맥북 에어, 맥북 프로 13형, 맥북 프로 16형으로 3종류가 출시 되었고 이 안에서도 램, cpu, 저장 공간 크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맥북 용도에 따라 적절한 맥북의 모델이 무엇인지, 나에게 맞는 맥북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어떤 맥북을 사야할지에 관한 고민을 덜 수 있겠죠? 

 

포스팅 맨 아래에서 맥북 최저가 찾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구매 가이드

 

목차
1. 맥북의 종류
2. 나에게 맞는 맥북 고르기
3. 맥북 최저가로 사는 방법

 

🖥️ 맥북의 종류

2020년을 기준으로 맥북은 크게 3종류입니다.

  • 맥북 에어
  • 맥북 프로 13형
  • 맥북 프로 16형

2019년까지는 맥북 프로 15형이 있었지만 2020년부터는 1인치가 커져 16형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맥북 프로 13형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썬더볼트가 2개인 모델과 4개인 모델로 나뉩니다. 썬더볼트 2개인 모델과 4개인 모델의 차이는 썬더볼트* 개수 차이 뿐만 아니라, 프로세서와 그래픽, 저장장치도 조금씩 다릅니다. 당연히 썬더볼트 4개인 모델의 사양이 더 좋습니다.

 

♢ 맥북프로 13인치 썬더볼트 2개와 4개의 차이

 

※ 썬더볼트는 데이터, 영상, 음성을 모두 하나의 단자로 전송하는 데이터 전송 규격입니다. USB-C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맥북 썬더볼트 3

🖥️ 나에게 맞는 맥북 고르기

가장 성능이 좋은 맥북을 사면 좋지만, 맥북은 비쌉니다. 그래서 내 용도에 따라 적절한 맥북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우선 맥북을 구매하기 전에 맥북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사실, 용도를 고민해볼 때 함정이 있는데 '나는 맥북을 사면 맥북으로 영상 편집도 하고 포샵으로 디자인도 배우고 이것 저것 해야겠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막상 사면 맥북으로 인터넷, 유튜브, 넷플릭스를 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제 주위에서 맥북을 사려고 고민하는 친구들과 상담을 해보면 용도는 아주 화려합니다. 하지만, 사고 난 후에 활용하는 것을 보면 주로 인터넷, 유튜브를 하는데 사용을 합니다.

 

그래서, 용도를 정할 때 기준을 '맥북을 사면 ~ 해야겠다'가 아니라 '나는 지금 컴퓨터로 ~을 한다'가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내가 앞으로 이것 저것 할 것이다가 아니라 내가 현재 윈도우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하고 있는 것을 기준으로 생각해야합니다.

 

자, 그러면 현재 가지고 있는 컴퓨터로 주로 무엇을 하나요?

 

  • 문서 편집
  • 영상 편집
  • 디자인 관련 작업
  • 코딩 등등

용도를 생각하셨나요? 자, 그럼 이제 나에게 맞는 맥북을 골라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기준에 따라 나눈 분류로 개인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 맥북을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것 |

맥북을 구매할 때 고려해야할 것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맥북의 크기, 저장장치 등이 있는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맥북의 크기

우선 첫번째로 맥북의 크기입니다. 맥북은 작은 13인치와 큰 16인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12인치, 15인치가 모두 있었는데 현재는 13인치와 16인치만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화면이 크면 클수록 무겁습니다. 맥북의 크기를 정할 때 고려해야 할 것은 2가지입니다.

- 맥북을 자주 가지고 다닐 것인가
- 맥북에서 어떤 작업을 할 것인가

맥북을 자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13인치(맥북 에어, 맥북 프로 13형)를 추천드립니다. 맥북 프로 13형의 무게는 1.37kg,  맥북 에어(13형)의 무게는 1.29kg입니다. 반면에 맥북 프로 16형의 경우에는 2kg입니다. 약 600~700g 정도 차이가 납니다. 숫자로는 커보이지 않지만 가방에 넣고 돌아다니기에 2kg은 무겁습니다. 제가 12인치, 13인치, 15인치을 모두 사용해봤지만 15인치를 가방에 넣고 다닐때는 정말 무거웠습니다. 

 

다음으로 맥북에서 어떤 작업을 할 것인가입니다. 12인치와 13인치를 사용할 때 화면을 둘로 나누어서 한 쪽에는 인터넷, 한 쪽에는 문서 편집으로 멀티 태스킹을 많이 해봤습니다. 12인치에서 불편한 감은 있지만, 13인치에서는 충분히 할만합니다. 다만, 15인치나 16인치에서 여러 창을 띄워놓고 작업을 하는 것에는 따라오지 못 합니다. 그래서 여러 창을 띄워놓고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16형(맥북 프로 16형)을 추천드립니다.

 

2. 맥북의 성능

맥북의 크기에서 자주 가지고 다니면 13인치, 여러 창을 띄워놓고 작업하면 16인치를 추천드렸는데 사실 13인치와 16인치의 차이는 크기 말고도 다른 것이 있습니다. 바로 성능입니다. 같은 13인치여도 맥북에어와 맥북 프로 13형의 성능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 샷을 보겠습니다. 왼쪽부터 맥북 에어, 맥북 프로 13형(성능 좋은 썬더볼트 4개짜리), 맥북 프로 16형입니다. 프로세서와 그래픽 카드를 보면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맥북에어, 맥북 프로 13형, 맥북 프로 16형의 성능을 비교한 벤치마크 지수입니다. 2020년 4월 말 기준에 출시된 여러 맥북 중 가장 성능이 좋은 맥북으로 비교를 해봤습니다. (출처: https://browser.geekbench.com/mac-benchmarks)

벤치마크 지수를 보니 성능 차이가 꽤 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맥북을 고를 때 나의 용도에 맞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내가 영상 편집,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무거운 작업을 많이 한다면 최소한 맥북 프로 13형 이상은 고르셔야 합니다. 저도 예전에 맥북 에어 또는 맥북 12인치(성능 낮음)으로 영상 편집을 하려고 파이널 컷 프로를 돌린적이 있었는데, 가능하기는 합니다. 다만 답답해서 바로 중고로 팔고 15인치 맥북을 샀던 기억이 있습니다.

 

나는 문서편집, 웹서핑을 주로 하고 아주 가끔 무거운 작업을 돌릴 분들은 맥북 에어도 괜찮습니다. 또는 집에 성능 좋은 메인 컴퓨터가 있다면 맥북 에어 추천드립니다. 맥북 에어도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들어가면서 사용성이 크게 향상이 되었습니다.

 

맥북을 구매할 때 프로세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 13형을 기준으로 i5, i7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것은 개인 상황에 따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나는 이동을 많이 하니까 작은 맥북 프로 13형이 좋은데, 성능은 좋았으면 좋겠어'라면 맥북 프로 13형 중 프로세서를 i7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3. 맥북의 저장장치와 메모리(램)

맥북의 저장장치는 다디익선입니다. 맥북에어는 256기가부터, 맥북 프로 13형은 128기가부터, 맥북 프로 16형은 512기가부터 고를 수 있습니다. 돈의 여유가 있는 선에서 최대치로 골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돈이 조금 모자란다고 해도 128기가는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28기가는 맥북에 몇 가지 앱만 설치해도 금방 차버립니다. 적어도 256기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56기가를 사용하고 있는데 256기가도 부족해서 외장 SSD를 달아서 사용 중입니다. 필요할 때마다 외장 SSD를 연결하는 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맥북의 저장장치를 고를 때 참고할 수 있는 것은 현재 내 컴퓨터의 용량을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점검해보면 좋습니다. 현재 맥을 사용하고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지만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내가 컴퓨터에서 얼마나 용량을 사용하고 있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컴퓨터 용량을 350기가 사용하고 있다면 새로운 맥에서도 그 이상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적어도 512기가는 골라주어야 합니다.

 

맥북의 메모리도 다다익램입니다. 맥북에어와 맥북 프로 13형은 8기가부터, 맥북 프로 16형은 16기가부터 시작합니다. 특히 한 번에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는 분이라면 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맥북 최저가로 사는 방법

맥북을 사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지마켓, 옥션과 같은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는 방법,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방법 등 다양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면 2주간 묻지마 환불을 해주지만 아무래도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는 것보다는 가격이 비쌉니다. 맥북 프로 16인치 고급형 기준으로 애플 공식 홈페이지는 3,690,000원, 오픈마켓 최저가는 3,238,990원입니다. 대략 45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저는 주로 오픈마켓에서 구매를 했지만 불량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혹시 본인이 아주 민감한 편이라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저가로 사기 위해서는 오픈마켓에서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보다 약 10%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기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맥북을 오픈마켓에서 사기 위해 최저가로 검색을 해보면 최상단에 거의 쿠팡이 뜹니다. 저는 로켓배송 때문에 주로 쿠팡에서 삽니다. 특히 맥북은 빨리 받고 싶기 때문입니다.

맥북 최저가로 사기

 

| 맥북 최저가로 구매하러 가기 |

- 맥북 프로 13형, i5, 256기가: https://coupa.ng/bzuSnP

- 맥북 프로 13형, i5, 512기가: https://coupa.ng/bzuSY1

- 맥북 프로 16형, i7, 512기가: https://coupa.ng/bzuT4B

- 맥북 프로 16형, i9, 1테라: https://coupa.ng/bzuUQg

 

※ 2020년 최신 맥북 에어는 현재 사전 예약 중입니다. 쿠팡,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두 정가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을 최저가로 사는 방법과 맥북을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싸게 사세요!

 

❖ 맥 추천 팁과 추천 앱 

추천 팁과 추천 앱으로 맥을 100% 활용해보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