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패드/추천 팁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 기본 앱 사용하기

by 재하 아빠 2020. 2. 10.
반응형

드디어 안드로이드 또는 윈도우에서 애플 기본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아이클라우드 모바일 버젼이 풀렸기 때문입니다. 앱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안드로이드 + 아이패드 또는 안드로이드 + 맥북, 윈도우 + 아이폰 사용자에게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예전에는 모바일 브라우져에서 아이클라우드닷컴에 접속을 하지 못 했었습니다. 불가능한 것은 아니였고 조그만 모바일 브라우져에서 데스크탑 사이트를 요청해야만 아이클라우드닷컴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조그만 스마트폰 창에서 데스크톱 버젼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게 영 불편해서 쓰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데스크톱 버젼

▲ 위 사진처럼 아이클라우드는 데스크톱 버젼만 존재해서 스마트폰 브라우져에서도 이렇게 이용을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아무도 없었죠.

 

🔍 아이클라우드 모바일 버젼

그런데 드디어 이번에 애플에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모바일 버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모바일 버젼이 사용가능해짐으로써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바일 아이클라우드 접속 가능해졌습니다. 즉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미리알림, 메모, 사진, 아이폰 찾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모바일 버젼

▲ 위 사진처럼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클라우드를 접속하면 모바일 버젼으로 잘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미리알림, 메모 등 아이폰 기본 앱을 안드로이드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이 추가 되어서 애플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유용합니다. 또한 아이폰을 찾으려고 할 때 당연히 내 아이폰이 없으면 난감합니다. 이럴 때 친구의 안드로이드 폰으로 아이폰을 찾을 수 있습니다.

 

향후 연락처, 달력, 아이워크 시리즈도 지원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반응형

댓글